저는 공인회계사(CPA) 준비를 위해 회계학 12학점이 필요했어요.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회계원리, 원가관리회계2, 경영분석, 중급재무회계1를 신청해서 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진로를 틀게 되었고

이왕 시작한 건데 중간에 그만두는 게 아쉬워서 일부만 환불했습니다.

 

환불 절차

환불 절차를 전화로 문의해보니, 쉽고 간단했습니다.

[나의강의실]-[학습중인강의] 클릭 후, 환불을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수강취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환불 절차

 

 

 

환불 금액

절차 다음으로 중요한 건 뭐다? 얼마! 얼마를 환불받을 수 있냐인데요.

홈페이지 최하단에 있는 환불기준을 클릭해볼까요?

 

명시된 환불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환불 기준

 

학습기간이 15주인데, 2/1이 7주를 의미하는 건지 8주를 의미하는 건지 헷갈리더라고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7주차에는 2분의 1을 환불해주고,

8주차부터는 환불금액이 없습니다.

저는 7주차에 환불 신청을 해서 2분의 1을 환불받았어요.

 

 

 

8주차 이후에 수강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8주차부터는 환불금액이 없죠! 그럼에도 수강취소를 하고 싶다면?

불가능합니다.

배움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8주차 이후에는 수강취소를 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그냥 본인이 수업을 안들으면 된대요.

결국 학점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야하니까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상에서는 그냥 더 이상 수업을 듣지 않고 내버려 두는 거죠.

그리고 혹시라도 나중에 학점을 따고 싶어지면

그 과목을 다시 수강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시 비용을 지불하고요.

(대학교 재수강이랑 비슷하죠?)

 

 

환불 처리 기간

10월 20일 수요일에 신청해서 22일 금요일에 받았습니다.

영업일 기준 +2일 걸렸네요.

 

 


쉽고 간단하지만 모르면 어려운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환불 신청이었는데요.

필요한 정보를 찾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 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