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회계학 강의 12학점을 듣고 있어요!

학점은행제에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1. 학습자 등록 (1,4,7,10월)

2. 학점 인정 신청 (1,4,7,10월)

3. 학위 신청 (12~1,6~7월)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돼요.


저는 지금 강의를 듣고 있는 중이라 먼저 학습자 등록 했는데요.

결과적으로! 걱정했던 것과 달리 과정도 간단했고, 처리도 빨랐습니다.

1. 처리 기간

10월 1일 금요일 저녁에 신청해서, 10월 6일 수요일에 처리 완료되었는데요.

주말이랑 대체휴일(월)을 빼면, 영업일 기준으로 이틀 걸렸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2. 비용

비용은 학습자 등록 비용 4,000원과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비용 2,000원이 필요했고,

총 6,000원 들었습니다.

3. 그외

신청시 학위종류를 선택하는 부분최종학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부분이 조금 까다로웠던 것 같아요.

나의 현재 학력상태(고졸,대졸 등)와 취득하고자 하는 학위(2년제,4년제 등)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학위 종류를 선택하더라고요.

그리고 학습자 등록시 최종학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우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제출할 수 있어서 많이 편했어요.

전반적으로 낯설어서 그렇지 어렵진 않았습니다.


처리가 완료되신 후에는 꼭 마이페이지에서 학적부 조회를 해보세요!

저의 학위 종류가 경영학사(타전공)인 이유는, 제가 원래 경영학사 무역학 전공이었는데, 회계학 전공을 추가적으로 신청했기 때문이에요.

학위 취득도, 공부도 내 삶의 행복을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전쟁터에 무기 하나 더 들고 나가는 것 같달까요.

모두들 원하는 목표대로 잘 성취해 나가시기를 바라요!

때로는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게 나에게 더 좋을 때도 있지만 신이 아닌 이상 모르니까요.

하나 하나 작은 것들의 성공을 누리시는 하루 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